IT이야기

모바일 TISTORY 스킨, 아이패드로 보니 더 좋아

想像 2011. 3. 17. 10:48
반응형

다음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티스토리' 모바일웹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모바일 블로그 화면으로 꾸밀 수 있는 모바일웹 티스토리 ‘스킨’을 오픈했다.

이번 모바일웹 티스토리 스킨 오픈으로 티스토리 이용자들은 모바일웹 스킨 또한 웹처럼 자신이 원하는 스킨으로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모바일 블로그에 적합한 글목록 유형이나 메뉴 선택 기능까지 구성되어 있어 티스토리 이용자들의 블로그 활용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모바일 티스토리 스킨을 적용한후 스마트폰이 아닌 아이패드로 티스토리 모바일 웹에 접속해 보니 훨씬 더 좋았다. 아이패드에서 PC화면으로 보는 것보다도 더 나았다. 모바일 화면의 간결성과 함께 PC화면의 장점인 가독성까지 갖춘 듯 하다.

아래 사진은 아이패드로 본 모바일 웹 '想像의 라이프 2.0 '의 모습들이다. 글목록 화면이 심플하면서도 눈에 잘 들어온다.


글을 클릭해 보면 모바일 티스토리 스킨이 아이패드에서 얼마나 잘 장점을 살리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마치 책을 보듯이 블로그 포스트의 글내용을 읽을 수 있다. PC화면보다 화면이 간결하면서도 PC화면이상으로 가독성도 좋다. 특히 애플 아이패드의 글자체가 가독성을 더 좋게 하며 눈을 편하게 해준다. 글자 크기를 확대해 볼 수도 있고 아래위 스크롤(화면이동)도 터치만으로 쉽게 가능하다. PC보다 훨씬 더 편하다.



댓글이나 방명록을 읽기도 쉽다. 댓글에 댓글을 달기고 편하다. 아이패드의 터치방식 자판때문에 스마트폰보다 한결 글 입력하기가 편하기 때문이다.

물론 아이패드에서 이미지 크기가 일부 축소되어 보이거나 디음 TV팟이 작게 보이는 등의 문제점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확실히 아이폰4와 같은 스마트폰으로 보는 것보다 아이패드로 티스토리 모바일 웹에 접속해 보는 것이 훨씬 좋은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