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오사카 주변 간사이 지방에 여행시 유용한 《간사이 와이드 패스》

想像 2018. 8. 17. 17:53
반응형

보통 오사카를 여행하시는 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패스권은 《오사카 주유패스》, 《간사이쓰루패스》이다. 반면  《간사이 와이드 패스》에 대해선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JR-West에서 운영하는  《간사이 와이드 패스》는 간사이 주요지역(오사카, 교토, 나라, 고베, 히메지, 와카야마)과 간사이국제공항, 오카야마, 구라시키, 돗토리, 아마노하시다테, 기노사키온센, 쓰루가 등 오사카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지역까지 모두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패스권이다. 오사카시내 위주로 여행하는 것이라고 한다면, 3일 또는 4일짜리 여행이라고 한다면  《오사카 주유패스》, 《간사이쓰루패스》가 나을지 모르지만 5일간 간사이 지방 구석구석을 관광하고 싶다면  《간사이 와이드 패스》를 추천하고 싶다



이용 가능한 노선 구역


 《간사이 와이드 패스》로 이용가능한 노선 및 구역은 아래 그림과 같다. 간사이 주요지역(오사카, 교토, 나라, 고베, 히메지, 와카야마)과 간사이국제공항, 오카야마, 구라시키, 돗토리, 아마노하시다테, 기노사키온센, 쓰루가 등 오사카에 멀리 떨어져 있는  지역까지 이용가능하다



이용 가능한 열차


《간사이 와이드 패스》로 탈 수 있는 열차는 아래와 같다

- 산요 신칸센(신오사카⇔오카야마구간) 자유석  주의 : 도카이도 신칸센(신오사카⇔도쿄 구간), 산요 신칸센(오카야마⇔하카타 구간), 규슈 신칸센(하카타⇔가고시마추오 구간)은 운영하는 회사가 틀린 관계로 탈 수 없다.  

- 특급열차 HARUKA, KUROSHIO, THUNDERBIRD, KOUNOTORI, SUPER HAKUTO, SUPER INABA 등의 자유석

- JR 서일본 기존선의 신쾌속열차, 쾌속열차, 보통열차


여기서 주의할 점은 산요 신칸센(신오사카⇔오카야마구간)와 특급열차 HARUKA, KUROSHIO, THUNDERBIRD, KOUNOTORI, SUPER HAKUTO, SUPER INABA 등의 경우 자유석만 이용가능하고 만약 지정석이나 그린석을 이용하려고 하면 추가로 요금을 더 내야 한다. 자유석만 이용가능한 관계로 연휴기간이나 주말의 경우 좌석이 없으면 서서 가야할 수도 있다.




유효기간 및 가격


《간사이 와이드 패스》의 유효기간은 개시일로부터 5일간이다. 그리고 가격은 10,000엔. 하지만 국내에서 미리 구입해서 가져가면 1,000엔이 싼 9,000엔에 구입할 수 있다. 11번가 등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구입하면 8만원대에도 구입가능하다. 그러므로 미리 국내에서 구입해서 소지하고 가는게 좋다.



만약 미리 구입하지 못했다고 하면 간사이국제공항 JR Ticket Office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이 때 가격은 10,000엔이다.



만약 국내에서 구입하였다면 간사이국제공항에 도착해 간사이국제공항역 A게이트 JR패스게이트에서  《간사이 와이드 패스》를 보여주고 개시일자 및 유효기간 날짜 도장을 받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아래 사진은 개시일자 및 유효기간 날짜 도장을 받은 후 《간사이 와이드 패스》이다.



 《간사이 와이드 패스》의 장점


1.  신간센이나 특급열차를 이용할 경우 여행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산요 신칸센(신오사카⇔오카야마구간) 요금은 아래와 같다. 따라서 신오사카⇔오카야마 왕복만 해도 본전을 뽑는다.


신오사카⇔신고베 편도 3,300엔

신오사카⇔히메지 편도 4,150엔

신오사카⇔오카야마 편도 6,430엔


또한 예컨대 특급열차 HARUKA(간사이국제공항⇔신오사카, 교토) 요금을 보면 아래와 같다. 따라서 특급열차 HARUKA, KUROSHIO, THUNDERBIRD, KOUNOTORI, SUPER HAKUTO, SUPER INABA 등을 몇번만 이용하면 본전을 뽑는다.


간사이국제공항⇔신오사카 편도 3,050엔

간사이국제공항⇔교토 편도 3,570엔


3.  교토, 히메지 등 간사이 지방을 여행할 때 훨씬 빨리 갈 수 있다.  


 《간사이 와이드 패스》은 신간센외에도 신쾌속열차, 쾌속열차들을 이용할 수 있어 《간사이쓰루패스》를 사용해 가는 것보다 훨씬 더 빨리 이동할 수 있다. 실제로 오사카⇔교토의 경우 《간사이쓰루패스》를 이용하면 50분이 걸리지만  《간사이 와이드 패스》를 이용하면 25분만에 갈수 있다. 오사카⇔히메지의 경우 《간사이쓰루패스》를 이용하면 90분이 걸리지만   《간사이 와이드 패스》를 사용하면 29분만에 갈 수 있다


4. 훨씬 노선이 많고 따라서 훨씬 더 다양한 관광명소들을 둘러 볼 수 있다


《간사이쓰루패스》보다 노선 구역이 훨씬 넓어 더 많은, 더 다양한 관광지들을 둘러 볼 수 있다.  《간사이쓰루패스》로는 오카야마, 구라시키, 돗토리,다카마쓰,기노사키온센, 아마노하시다테, 오쓰, 쓰루가 등을 갈 수가 없지만  《간사이 와이드 패스》를 이용하면 다 갈 수 있다.



그 결과 아래 그림처럼 훨씬 더 많은 다양한 관광명소를 방문할 수가 있다. 예컨대 호류지의 경우  《간사이쓰루패스》로는 갈수 없지만  《간사이와이드 패스》로는 갈 수 있다. 구라시키 미관지구도 마찬가지이다.




 《간사이 와이드 패스》의 단점


1.  오사카 시내 중심의 관광에는 부적합하고 요금도 비싸다


《간사이 와이드 패스》로는 오사카 시내 지하철들은 이용할 수 없다. 따라서 오사카 시내 중심으로 관광을 할 목적이라면 《간사이 와이드 패스》를 구입하는 것은 맞지 않으며  《오사카 주유패스》를 이용하는게 정답이다. 요금도 《간사이 와이드 패스》가 훨씬 더 비싸게 먹힌다.


2.  난바나 신사이바시 지역에 숙소를 잡으면 불편하다.


《간사이 와이드 패스》는 JR철도노선을 이용하므로 난바나 신사이바시 같은 인기 지역에 숙소를 잡으면 이동할 때 매우 불편하다. 《간사이 와이드 패스》는 신오사카역이나 오사카역에 숙소를 잡아야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오사카 외곽 간사이지방 여행시 최고


《간사이 와이드 패스》는 결론적으로 말해 오사카외 간사이 주요지역(교토, 나라, 고베, 히메지, 와카야마)과 간사이국제공항, 오카야마, 구라시키, 돗토리, 아마노하시다테, 기노사키온센, 쓰루가 등 오사카에 멀리 떨어져 있는  지역을 여행하는데 최적화된 패스권이라고 할 수 있다. 본인의 이번 4박5일 오사카여행도 말만 오사카여행이지 대부분 오사카 외곽지역을 둘러보는 코스였다. 그래서 고른 것이 바로 《간사이 와이드 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