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후쿠오카에서 유후인가는 고속버스 사전 예약하는 방법

오이타현 중심부에 위치한 '유후인'은 인구 약 3만 명 정도의 작은 마을로, 과거에는 사람의 왕래가 거의 없다가, 1970년대 이후의 시골 온천 분위기를 고수한 개발로 인해 온천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하면서 관광명소로 발전한 곳이다. '유후인'에는 다양한 온천숙박 시설들이 있고, 아름다운 긴린호수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맛있는 먹거리들로도 유명해 한국인들에게도 손에 꼽는다는 인기 휴양지이다. 특히 아기자기한 기념품점과, 레스토랑, 카페가 즐비해 있고 예쁜 가게들이 많아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규슈의 대표 온천 마을이다. 


이처럼 한국인에도 인기 있는 관광지인 '유후인'을 후쿠오카에서 당일치기로 갔아 오려고 하면 보통 '특급열차 유후인노모리'로 대표되는 열차를 타거나 후쿠오카에서 유후인까지 가는 고속버스를 타게 되는데 문제는 이 노선의 경우 관광객들이 많아 미리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이다. 이에 한국에서 미리 출발하기 전 후쿠오카-유후인 고속버스를 사전에 예약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고자 한다.


1.  먼저 고속버스 예약 사이트에 접속한다 ☞ https://www.highwaybus.com/gp/index



2. 아래 그림처럼 출발지에리어를 '후쿠오카에리어'로 선택하고 노선은 '후쿠오카~유후인선'을 선택한다. 그리고 승차버스정류장을 '하카타버스터미널(또는 텐진고속버스터미널, 후쿠오카공항국제선, 하카항국제터미널 선택 가능)', 하차버스정류장을 '유후인역전 버스터미널'로 선택한다. 마지막으로 출발일을 선택하면 끝. 선택이 다 끝났으면 아래 검색 버튼을 클릭.



3. 그러면 버스 스케쥴이 나오는데 이중 본인이 타고자 하는 버스편을 선택하면 된다



4. 버스편을 선택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먼저 예약 상황을 다시 한번 확인한후 인원수를 기입하고 원하는 좌석 유형(앞좌석 또는 뒷자석, 창가좌석 또는 통로좌석) 을 선택 한후 편도예약 버튼을 클릭한다. 만약 왕복예약을 하고자 할 때에는 왕복예약 버튼을 클릭한 후 돌아올 버스편을 다시 선택하면 된다.


5. 다음으로 비회원예약을 하면 되는데 이때 성, 이름, 메일주소, 전화번호가 필요하다. 성, 이름은 여권의 영문성, 이름으로 기입하면 되고 메일주소는 예약확인서를 받을 메일의 주소를 기입하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화번호에는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등을 -없이 기입하면 끝. 그리고 나서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버튼을 클릭.




6.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한번 예약상황을 확인하는 화면이 나온다. 맞으면 "상기 내용으로 예약한다'는 버튼을 클릭


 

7. 그러면 마지막으로 결제화면이 나오는데 제일 왼쪽이 카드결제, 가운데가 편의점결제, 마지막이 창구결제이다. 그냥 창구결제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 산큐패스를 구입한 경우에는 반드시 창구결제를 선택해야 한다.



8. 창구결제를 선택하면 특별한 메세지 없이 화면이 첫 화면으로 되돌아가는데 (1번 화면) 이는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의미. 이제 남은 것은 메일로 예약확인서를 확인하는 것. 예약확인메일이 왔으면 모든게 정상적으로 완료된것임.







9. 메일로 온 예약확인서를 출력해서 가져가 일본 현지 창구에서 이를 보여주고 결제 후 실물티켓으로 교환화면 된다. 산큐패스 소지자라면 예약확인서와 함께 산큐패스를 보여주고 실물티켓을 교환하면 끝.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