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루체른여행] 신비한 장소이자 자연의 비경을 그대로 간직한 곳, 필라투스(Pilatus)

想像 2018. 7. 5. 10:31
반응형

루체른에 온 여행객들이 아름다운 루체른 호수와 알프스 경관을 감상하기 위해 선택하는 코스는 여러 코스들이 있겠지만 그중에 대표적인 추천코스는 필라투스 정상을 정복하고 내려오는 골든 라운드트립(Golden Roundtrip)이라고 할 수 있다.


필라투스(Pilatus)는 날씨를 좌지우지 하는 영엄한 신령, 용의 은신처, 거인의 집과 통치자의 무덤 등의 전설이 내려오는 신비한 명소 중의 한 곳으로, 중부 스위스 지역에 위치한 아름다운 여행지이다. 맑은 날에는 73개의 알프스 정상이 한눈에 보이는 경치를 자랑한다. 오늘날 필라투스는 설화가 전해져 내려오는 신비한 장소이자 자연의 비경을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평가되고 있다. 


보트 여행과 산을 좋아하는 여행객이라면 ‘골든 라운드트립(Golden Roundtrip)’이 가장 이상적인 여정이다. 알프나흐슈타트(Alpnachstad)까지 보트를 타거나 열차를 타고 이동하고 필라투스 쿨름(Pilatus Kulm)까지는 경사도가 48%로 세계 최대의 경사도를 자랑하는 톱니궤도열차을 이용하면 된다. 하산할 때는 케이블카, 곤돌라를 이용하여 크리엔스까지 이동하면 되는데, 모든 여정은 반대 방향으로도 즐길 수 있다. 


필라투스 산은 알프스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전경을 제공하며 날씨가 좋을 때는 스위스 국경 너머까지 볼 수가 있습니다.  필라투스 쿨름(Pilatus Kulm) 정상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테라스가 있으며 이 테라스에서 수려한 알프스의 경관을 전망할 수 있다. 암벽 갤러리 관람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알프스 파노라마는 잊을 수 없는 여행의 하이라이트가 된다.


톱니궤도열차를 타고  필라투스 쿨름(Pilatus Kulm)역까지 오른다



필라투스 쿨름(Pilatus Kulm)역의 테라스



테라스에서 바라본 알프스 파노라마



필라투스 쿨름(Pilatus Kulm)에서 말로만 듣던

알프호른도 직접 볼 수 있었다. 

알프호른(alphorn)은 오랫동안 목동들이 사용해왔던 기구로서 우유 짜는 시간에 

목초지에서 헛간으로 암소들을 불러들일 때 쓰였다




필라투스 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등산로

계단을 따라 꽤 많이 올라가야 한다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에 내랴다 본 알프스 파노라마

정말 압권이다



필라투스(Pilatus)산 정상



필라투스(Pilatus)산 정상에서 바라다 본 파노라마 풍경



정상에서 내려올 때 구름에 싸인 필라투스 산 모습



필라투스 쿨름(Pilatus Kulm)  루체른쪽 전망대



암벽을 뚫어 만든 산책로 



암벽사이로 보이는 풍경

구름에 싸여다가 금방 또 사라지는 모습이 경이롭다



필라투스 쿨름 정상에서 프라크뮨테그(Frakmuntegg)까지 가는 케이블카 모습



신비한 장소이자 자연의 비경을 그대로 간직한 곳, 필라투스(Pilatus)는 스위스 여행 및 루체른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중 명소이다. 강추.


이 포스트는 다음 메인페이지에 소개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