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가고시마여행] 일본식 정원의 진수《센간엔(仙巌園)》

여행맛집/해외여행|2018.06.11 17:05

《센간엔(仙巌園)》은 카고시마시 요시노쵸(鹿児島市吉野町)에 있는 사쓰마번 시마즈(薩摩藩島津)의 별장 터와 그 정원이다. 부지면적 5ha, 1658년 시마즈 제19대 당주 시마즈 미츠히사(島津光久)에 의해 조경된 정원 외에 산과 나무, 죽림 등 자연물을 정원 내의 풍경에 이용한 차경기법(借景技法)을 사용해 사쿠라지마(桜島)를 석가산(石假山)에 가고시마만(鹿児島湾)을 연못으로 보이게 한 스케일 큰 정원이다. 


또한, 원내에는 일본 최초로 가스 등을 사용한 학등롱(鶴灯籠)과 2015년에 세계 유산으로 등록된 '메이지 일본의 산업혁명 유산(明治日本の産業革命遺産)'의 일부인 반사로 터(反射炉跡) 등이 있다. 1958년에 국가명승지로 지정되었다.


《센간엔(仙巌園)》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다양한 행사가 열려, 언제 찾아도 다양한 센간엔을 볼 수 있다. 또, 원내 음식점에서 센간엔 명물 "점보 떡"을 먹을 수 있다. 이는 2개의 꼬챙이에 꽂힌 한 입 크기의 떡으로 간장 맛과 된장 맛의 2종류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센간엔(仙巌園)》가는 방법 


 "JR가고시마추오역"부터 시영버스"가고시마 시티뷰 버스"를 타고 "센간엔"에 하차하면 된다.


《센간엔(仙巌園)》 입장료


《센간엔(仙巌園)》 은 유료인데  입장료은 성인 1,000엔, 아동(7-15세) 500엔이다.  


《센간엔(仙巌園)》 지도


《센간엔(仙巌園)》은 상당히 넓은 데 따라서 입구에 있는 맵(지도)를 반드시 받아서 관광을 하면 좋다. 이 지도에는 《센간엔(仙巌園)》 추천 투어 코스가 표시되어 이 코스대로 둘러보면 가장 좋다. 대략적인 소요시간은 한시간~한시간반 정도. 



map.pdf


《센간엔(仙巌園)》 둘러보기



센간엔 입구



反射炉の跡


센간엔에 들어서자마자 눈앞에 나타나는 것이 '철제 150파운드 포 (鉄製150ポンド砲)'와 뒤쪽에 자리한 석조로 된 '반사로 터(反射炉跡)'이다. 에도 시대 말기를 향해 가면서 조선 및 대포 주조용 철을 생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센간엔 부지에 슈세이칸 산업 단지가 건설되었다. 이 산업 단지의 대부분은 오늘날까지 남아 있지는 않지만 2015년 여름, 남아 있는 일부 건물과 토대, 부속 시설이 일본의 메이지 산업혁명 유산으로서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반사로 터 역시 '메이지 일본의 산업혁명 유산'으로 세계 유산에 등록되어 있다. 



센간엔 입구쪽 경내 모습



기념품가게



이곳에서는 센간엔 명물 "점보 떡"를 판다. 


2개의 막대기에 꿴 떡을 살짝 구워 간장이나 된장으로 맛을 낸 현지의 인기 간식이다. 2개의 막대기는 사무라이의 2개의 호신용 칼을 상징한다고 한다.



정문과 무사의 집

일본 대하드라마 촬영장소라고 한다



시마즈(薩摩藩島津)가문의 문장


동그란원안에 십자가모양으로 되어 있다. 시마즈가문은 1868년 봉건 시대가 막을 내릴 때까지 거의 700년 동안 사쓰마 번(오늘날의 가고시마)을 통치했으며 초기에 서구 과학과 기술을 받아들인 몇 안되는 가문으로서 근대까지도 영향력을 계속 행사했다.




스즈몬


초창기 센간몬의 정문이었다고 한다



이소저택


이곳은 나머지 정원과 함께 1658년 지어졌으나 현재 남아 있는 건물은 대부분 1880년대에 재건된 것입니다. 봉건 시대가 끝난 후 이 이소 관저는 시마즈 가의 주요 거처가 되었으며 실내의 방들도 1890년대 원래 사용되던 용도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센간엔정원


이소저택앞과 주변은 아름다운 정원으로 꾸며져 있다. 이 정원의 포인트는 바로 저 멀리 사쿠라지마 섬과 가고시마 만의 풍경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정원에는 작은 연못과 시내, 신사, 대나무 밭도 있다.



기념품가게와 레스토랑



쇼코 집성관(尚古集成館)


《센간엔(仙巌園)》 정원 바로 밖에는 일본의 초창기 서구식 기계 공장으로 사용되다가 현재는 쇼코 집성관이 된 긴 석조 건물이 서 있다. 쇼코 집성관(尚古集成館)에는 시마즈 가에 대한 설명과 이들이 산업화 초기에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에 대한 내용이 전시되어 있다. 이 박물관의 입장료는 정원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