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큐슈신간센, 후쿠오카에서 구마모토, 가고시마까지 가장 빠른 교통수단

想像 2018. 6. 8. 16:07
반응형

규슈 신칸센(九州新幹線)은 일본 후쿠오카현 후쿠오카 시 하카타 구에 있는 하카타 역과 가고시마현 가고시마 시에 있는 카고시마 중앙역을 잇는 큐슈여객철도의 신칸센 노선이다. 


후쿠오카에서 구마모토나 가고시마로 갈 때 가장 빠른 교통수단이다. 하카타역에서 가고시마추오역까지 최고 1시간 16분만에 갈 수 있다. 그래서 후쿠오카에서 가고시마까지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올 수도 있다.


열차에 따라 구마모토 1개역에서만 정차하는 기차도 있고 신토스, 구루메, 구마모토, 신야쓰시로, 신미나마타, 이즈미, 센다이 등 7개역에 열차하는 기차도 있다. 20분정도 소요시간에 차이가 난다.



이처럼 빠른 규슈 신칸센이지만 문제는 엄청 비싼 가격. 후쿠오카 하카타역 - 가고시마 가고시마추오역까지 요금이 10,450엔(한국돈 10만3천원)이나 된다. 한국 KTX 요금의 거의 4배 수준. 



그러나 비싼 값을 한다고 KTX보다는  훨씬 좋다. 좌석간격도 넓고 쾌적하다. 


화장실 등 부대시설도 넓고 깨끗하다.



좌석마다 충전시설도 있고 좌석앞에는 해당 칸과 주변칸의 부대시설 단면도가 붙어 있어 찾기 쉽도록 해 놓았다. 




놀라운 것은 열차안에 흡연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는 것이다. 역시 애연가가 많은 일본답다는 생각. (그런데 이번에 가보니 예전에 비해 담배피는 일본인들이 많이 줄어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