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후쿠오카공항 ↔ 하카타역, 지하철 대 공항버스 어느것이 더 낫나 ?

想像 2018. 6. 8. 14:33
반응형

후쿠오카 공항은 큐슈지방의 관문과도 같은 공항이다. 때문에 후쿠오카여행 및 큐슈여행을 목적으로 일본에 갈 때에는 후쿠오카 공항을 보통 이용하게 된다. 또한 후쿠오카공항에 도착해서는 호텔들이 가장 밀집해 있는 하카타역 지역이나 큐슈 다른지역으로 다시 이동하고자 할 때에는 하카타역까지 택시나 공항버스, 지하철을 이용해 이동하게 된다. 이는 하카타역에서 후쿠오카공항으로 갈 때에도 마찬가지이다.


일본 택시 요금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공항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게 된다. 그럼 공항버스를 타는게 나을까? 아니면 지하철을 타는게 나을까? 본인의 결론은 공항버스가 훨씬 편하다.


우선 요금은 공항버스나 지하철이나 260엔 동일하다. 비용은 차이가 없다


그런데 가는 방법에 있어 지하철보다 공항버스가 편하다.  공항버스를 타면 하카타역까지 바로 간다. 직행,급행,완행이 있지만 출발점에서 종착점까지 가는거라 바로 갈 수 있다. 


하지만 지하철은 조금 불편하다. 우선 국제선터미널에서 국내선터미널로 무료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 국내선 터미널에 내려서는 캐리어를 끌면서 지하철 입구까지 가야하고 다시 계단을 내려가야 하는 등 번거롭다. 그런 의미에서 공항버스가 같은 값이면 훨씬 편리하다고 할 수 있다.


공항버스


지하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