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KT 고가요금제 가입자라면《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로 바꾸는게 개이득

想像 2018. 5. 30. 18:59
반응형

KT가 새로 3종의  《데이터ON요금제》 를 출시했다. 데이터온 '톡'은 월 4만 9000원에 데이터 3GB를 제공하고 기본 제공량 소진 뒤에는 최대 1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다. '비디오' 요금제는 월 6만 9000원에 100GB를 제공하고, 소진 후에는 5Mbps 속도로 무제한 쓸 수 있게 해준다. 데이터온 '프리미엄'은 월 8만 9000원에 속도나 용량 제한 없이 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한다. 


《데이터ON요금제》 3종은 월 6600원 상당의 올레tv 데일리팩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프리미엄과 비디오 가입자에게는 KT 멤버십 VIP 등급을 부여한다.


데이터ON요금제》3종


본인은 그동안 《LTE 데이터 선택》요금제중  '데이터선택 76.8'요금제를 사용해 왔다. 



그런데  《데이터ON요금제》를  살펴 보니 《데이터선택 76.8 요금제》 대신에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을 선택하는 것이 개이득이어서 바로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로 갈아탔다.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를 갈아 탔을 때 얻게 되는 혜택과 손해는 아래와 같으며 전체적으로 따져 봤을 때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가 훨씬 좋다는 판단이다.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로 보는 혜택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로 전환시 얻을 수 있는 혜택은 아래와 같다 


1. 가장 좋은 점은 속도제한을 받지 않는 데이터 기본제공량이 15GB에서 100GB로 6.7배 늘어난 것이다. 그동안 15GB는 동영상 시청 등에 있어 조금 부족한 감이 있었는데 100GB면 아주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준.


2. 통신요금이 내려간다는 것. 《데이터선택 76.8 요금제》는 76,800원이지만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는 69,000원이다. 약 10% 정도 통신비가 절감된다.


3. 월 6600원 상당의 올레tv 데일리팩도 무료로 제공한다. 기존 《데이터선택 76.8 요금제》에서도 있는 헤택이지만 매일 2GB의 전용데이터로 이용할 수 있다는게 다르다.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전환시 기존과 동일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로 전환하더라도 계속 유지되는 혜택은 아래와 같다.


1.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로 전환해도 기존에 요금할인약정이 되어 있다면 25% 요금할인 혜택은 그대로 누릴 수 있다.


2.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로 전환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무료, CGV, 롯데시네마  VIP고객 무료영화 예매  등 VIP 초이스 를 초함한  VIP멤버쉽 혜택은 그래도 누릴 수 있다.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로 보는 손해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로 전환하게 되면 없어지는 헤택은 다음과 같다.


1.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로 전환할 경우 단말보험료 할인이 종료된다.  《데이터선택 76.8 요금제》에서는 멤버쉽 포인트 차감을 통한 월 보험료 5,500원 100% 할인 혜택이 있었지만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에서는 이 혜택이 없다. 


※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로 전환한 후 단말보험 가입을 해지하지 않으면 월 5,5000원씩 청구되니 이점 주의하시길. 본인은 해지신청을 했다. 


2.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로 전환할 경우 스마트기기(패드/워치 등) 요금 할인이 종료된다. 본인의 경우 이 요금할인헤택은 받지 않고 있어 없어져도 큰 의미가 없다.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로 전화하는게 개이득


 결국 월 5,500원의 단말보험료 할인이 죵료되는 것 빼고는 속도제한없이 쓸수 있는 기본 데이터량이 6.7배 늘어난 100GB나 되고 통신비도 10% 저렴해지고 올레 TV 모바일 시청시 전용데이터 2GB를 제공받는다는 점에서 훨씬 이득이다. 그러므로 본인의 경우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가 개이득. 요금제 변경이 정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