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팁] 부산시티투어버스 티켓 싸게 사는 법

想像 2018. 4. 16. 14:54
반응형

부산을 방문하는 이들이 처음 마주하는 부산의 얼굴 부산역. 그런데 넓은 부산역 광장 한편에 천장이 뻥하니 뚫린 2층 버스가 서 있다. 이 버스는 해운대, 광안리, 용궁사 등 매력 넘치는 부산바다 앞을 순회하는 시티투어버스 'BUTI버스'다.  버스 정류장에는 버스를 탑승하기 위한 국내외  관광객들이 줄을 잇고 있다. 


부산시티투어버스는 2006년 8월 15일 운행을 시작한 이후 2010년 2층 버스 오픈탑이 도입되면서 부산의 관광명물중 하나가 되었다.  특히 짧은 일정으로 부산 이곳저곳'을 구경하고픈 관광객들에게 부산시티투어버스만큼 좋은 이동수단은 없다. 


(사진출처 : 부산시티투어)


현재 시티투어는 4개 코스로 이루어 져 있는데  시티투어 티켓 한 장으로 하루 동안 4가지 라인을 별도의 추가 요금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1. 레드라인(부산역↔해운대) 2층버스 

- 부산역에서 출발하여 UN기념공원, 광안리, 마린시티, 해운대, 센텀시티 등 총 14개 정류장을 운행하며 부산의 명물인 부산항대교, 광안대교를 지날 수 있다.

2. 그린라인(용호만↔오륙도) 1층버스

- 용호만유람선터미널을 출발하여 오륙도 등 이기대 방면으로 2개 정류장을 운행한다.

3. 블루라인(해운대↔용궁사) 1층버스

- 해운대해수욕장을 출발하여 달맞이길, 청사포, 송정해수욕장, 해동용궁사 등 10개 정류장을 운행한다.

4. 옐로라인(용궁사↔기장시장) 2층버스

- 해동용궁사를 출발하여 아난티코브, 대변항, 기장시장 등 기장 방면으로 5개 정류장을 운행한다.


각 코스 환승은 용호만유람선터미널, 해운대해수욕장, 시립미술관·벡스코, 수산과학관·해동용궁사에서 할 수 있다.




이처럼 편리한 부산시티투어버스 요금은 성인 15,000원, 소인 8,000원이다



그런데 부산시티투어버스를 싸게 사는 방법이 있다. 잘 활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부산관광을 즐길 수 있다.


1. 당일 KTX 티켓, 내일로(Rail路) 티켓, 하나로 패스, SRT 티켓 할인


당일 KTX 티켓, 내일로 티켓 또는 하나로 패스 탑승권 또는 SRT 티켓 소지자는 2,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코레일 앱 확인 또는 실물티켓이 있어야 하며 캡쳐사진 또는 결제내역문자로는 안된다


2. 에어부산, 중국남방항공 항공권 할인 


에어부산, 중국남방항공 항공기 탑승일로부터 7일이내에 탑승권을 제시하면 2,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3. 부산관광카드 할인


부산관광카드 소지는 동반 2인까지 2,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4. 부산시티패스 앱을 통해 구입


부산시티패스(http://www.busancitypass.com) 앱을 통해 티켓을 구입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현재 15,000원인 부산시티패스 티켓을 3,000원 할인된 12,000원에 구입가능하다. 단 부산시티패스 모바일 앱에서 구입 및 결제한 후 방문 당일 부산역 2층 INFORMATION DESK에 위치한 "부산시티패스 안내소" 에서 모바일 바우처를 보여주고 실물 티켓으로 교환한 후 시티투어버스에 탑승해야 한다. (탑승권이 아닌 티켓으로는 버스 탑승 불가) 


5. 위메프, 티몬 등에서 구입


이외에도 위메프나 티몬 등을 통해서도 시티투어버스 티켓을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현재 15,000원인 부산시티패스 티켓을 3,000원 할인된 12,000원에 구입가능하다.  단  방문 당일 부산역 2층 INFORMATION DESK에 위치한 "부산시티패스 안내소" 에서 구매하신 고객 성함 또는 전화번호 뒷 네자리 제시후  BUTI 탑승이용권으로 교환 한 후 시티투어버스에 탑승해야 한다.


부산여행 계획시 참고하시길.....


☞ 관련글  2017/07/13 - [라이프/웰컴부산] - 부산시티투어버스 (BUTI버스) 코스 및 요금, 이용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