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한샘X씨엘로 프라페 가죽소파 3인+1인] 가성비 뛰어나고 예쁜 쇼파

想像 2018. 4. 1. 18:01
반응형

이번에 새로 거실의 쇼파를 바꾸었다. 기존의 가죽 쇼파는 덩치가 너무 커서 거실이 꽉 차 보이는데다 장기간 사용하다 보니 가죽들이 늘어져 보기가 싫었다. 그리고 거의 블랙에 가까운 다크브라운 색깔이라 집 분위기에 별로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았다. 


그래서 이번에 거실 쇼파로 [한샘X씨엘로 프라페 가죽소파 3인+1인]로 바꾸었다. 현재까지 [한샘X씨엘로 프라페 가죽소파 3인+1인]의 사용후 소감은 '대만족'이다. 무엇보다 가성비 뛰어나고 예뻐 집안 거실 벽지나 분위기와 너무 잘 맞는다. 다만 3인용 크기가 생각보다 작아 그게 좀 아쉽다. [한샘X씨엘로 프라페 가죽소파 3인+1인]의 장단점을 좀 자세히 소개한다.


장  점


1. 세가지 컬러(네이비, 그레이, 브라운) 와 다양한 모듈(3인, 1인, 스툴)을 활용하여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자유로운 연출이 가능하다. 



우리 집은 그레이 [한샘X씨엘로 프라페 가죽소파 3인+1인, 그레이]에다 추가로 [한샘X씨엘로 프라페 가죽소파 스툴, 그레이]를 주문했다. 집에 놓으니 거실 벽지 색깔이나 거실 분위기에 정말 잘 어울린다. 아래 사진처럼 그 때 그 때 다양한 형태로 배치를 할 수 있어 좋다. 무엇보다 쇼파 디자인이 메우 감각적이면서 예쁘다. 신혼부부집이나 일반 가정집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다.


기역자로 매치해 본 모습


 

일자로 배치했을 때 모습



2. 합성가죽이긴 하지만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한샘X씨엘로 프라페 가죽소파 3인+1인] 정상가는 879,000원,  [한샘X씨엘로 프라페 가죽소파 스툴] 정상가는 75,000원. 하지만 인터넷 쇼핑몰 한샘몰에서는 할인을 받아 각각 684,000원, 5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인터넷 쇼핑몰 가격과 비교검색을 해보니 한샘몰 가격이 좀 더 비싸다. 이곳 저곳 가격 비교를 해 본 결과 CJ MALl이 가장 가격이 저렴했다. 그래서 CJ MALL을 통해 주문을 했는데 할인쿠폰 등을 사용하니 최종 구입가격은 580,960원, 53,230원. 이정도면 쇼파 가격치고는 매우 저렴한 편이다


물론 이렇게 가격이 저렴한데는 천연가죽이 아닌 합성(인조)가죽이라는 데 가장 큰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그런데 솔직히 천연가죽은 비싸기만 하고 관리가 결코 쉽지 않다. 오히려 합성(인조)가죽이 가격도 저렴하고 관리하기도 편하고 막 사용하기 좋은 것 같다. 아무튼 가성비가 정말 뛰어난 제품이다.


3. 가족쇼파와 패브릭 쇼파의 장점을 합친 패브릭 텍스처 레버(Fabric Texture Leather)


[한샘X씨엘로 프라페 가죽소파 3인+1인]은 그냥 보면 패브릭 쇼파같은 칼라와 조직감이 느껴진다. 하지만 패브릭이 아니다. 패브릭 텍스처 레버(Fabric Texture Leather)란 합성가죽이다. 패브릭 쇼파의 장점은 다양한 칼라과 디자인이 장점이지만 오염, 보풀, 먼지진드기 등의 단점이 있다. 하지만 패브릭 텍스처 레버(Fabric Texture Leather)는 더블 프리팅 기법으로 패브픽의 조직감을 사실적 구현하고 있으면서 물걸례질이 가능해 오염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부드러운 촉감과 내구성을 높은 천연가죽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칼라와 디자인에 있어 선택의 폭이 좁은 단점을 보완하고 있다. 조직감과 칼라도 예쁘면서도 촉감도 좋고 보풀이나도 안생기면서도 물결레질이 가능해 손질 및 관리도 너무 편하다.



4. 청소 및 관리가 아주 편하다.


15cm의 튼튼한 원목다리는 디자인적으로 매우 셰련되지만 쇼파 밑 청소를 하기에 매우 편하다. 창소기가 안에 까지 쏙 들어간다. 그리고 좌방석, 등큐션 따로 분리가 가능해 틈새의 오염이나 먼지 등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5. 적당한 쿠션감과 착석감이 좋다


좌방석에 독립스프링이 들어가서 탄력감 있는 쿠션감을 제공하고 등쿠션엔 마이크로화이바 솜이 사용되어 몸을 감싸주듯 포근한 착석감을 제공한다. 너무 딱딱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푹신하지도 않아 좋다. 딱 적당한 것 같다


단   점


1. 3인용 쇼파 너비가 좀 짧다


1인용은 너비 81 X 깊이 87 X 높이 85로 크기가 넉넉하고 딱 좋다. 그런데 3인용은 너비 181 X 깊이 87 X 높이 85로 조금 너비가 좀 짧다. 거의 2인용에 가깝다. 다른 3인용 쇼파보다 너비가 쫍다. 조금 큰 거실의 경우 작은 감이 있다. 우리 집의 경우에도 그런 것 같아 3인용과 1인용을 일렬로 배치해 사용하고 있다. 구입시 3인용이지만 2인용이라 생각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