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대구맛집] 통옥수수빵(마약빵)으로 유명한 대구《삼송빵집》(평점 4.5)

想像 2018. 2. 23. 20:43
반응형

요즘 동네 빵집이 인기다. 서울의 나폴레옹제과나 효자베이커리, 부산의 백구당, 대구의 삼송빵집, 전주의 풍년제과, 광주의 궁전제과, 안동의 맘모스제과, 군산의 이성당, 경주의 황남빵, 통영의 오미사꿀빵, 진주의 수복찐빵, 목포의 코롬방제과, 천안의 학화호두과자 등 동네 빵집을 찾아다니는 순례객도 있다. 이 빵집들에는 특별함이 있다. 대를 잇는 빵집 외길, 빵 맛에 대한 집념, 빵을 통한 사회적 기여, 역사와 추억에 대한 관심…. 이는 대형 프랜차이즈가 따라올 수 없는 동네 빵집의 매력이다. 


삼송빵집은 1957년 대구 남문시장에서 문을 열었다. 하지만 50년이 넘도록 그냥 평범한 동네 빵집이었다. 삼송빵집을 아는 대구 사람도 많지 않았다. 화재 등의 어려움 속에서도 3대에 걸쳐 빵집을 지켰고 2008년 통옥수수빵을 개발했다. 이 맛에 반한 사람들이 하나둘 늘어나고 입소문이 나자 2015년 4월 동대구역에 매장을 냈다. 곧이어 현대백화점 대구점과 서울의 무역센터점에 입점했다. 그 후 매장을 계속 늘리며 연매출 240억 원대의 브랜드로 성장했다. 


삼송빵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통옥수수빵이다. 빵 속에 들어 있는 옥수수 알갱이의 부드러운 맛과 특제 소스가 일품으로, 사람들은 흔히 마약빵이라 부른다. 구운야채고로케도 인기있는데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내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이다.



대구을 대표하는 동네빵집답게 TV에도 많이 소개된 집이다.  



동네빵집답게 매장 내부는 수수하다.



빵 종류는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구운야채고로케는 결품이 되어 사지 못했다. 대신 방금 나온 따끈따근한 통옥수수빵(일명 마약빵)을 구입할 수 있었다.



통옥수수빵(마약빵). 1개 1,600원. 부드러운 빵 속에 들어 있는 옥수수 알갱이의 고소한 맛과 특제 소스가 일품이다. 사실 특별한 내용물이 들어간 것도 아닌데 진짜 이름그대로 마약같이 은근히 중독되는 맛이다. 맛있다.



본인은 본점까지 찾아 가서 통옥수수빵을 먹어 봤지만 사실 동대구역에도 《삼송빵집》이 있어 통옥수수빵(마약빵)을 사먹을 수 있으며 선물용으로 사갈수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