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서면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온 회국수 전문점《회국수할매집》(평점 4.5)

想像 2017. 11. 13. 16:41
반응형

회국수는 바다를 끼고 있는 지역 특유의 국수다. 부산 남포동 '할매집회국수'의 회국수는 대표적인 부산의 맛집으로 통한다. 하지만 부산 서면의 영광도서 앞 《회국수할매집》의 회국수도 제법 이름이 나 있다. '백종원의 3대천왕'을 통해서도 소개된 집으로 50년 넘는 전통의 부산 명물, 회국수 전문점이다


얼핏 보기에는 평범하게 회를 국수와 함께 양념장에 비벼먹는 회국수집처럼 보이지만, 이 곳의 회국수에는 쉽게 보기 힘든 가오리회가 올라간다는 점이 특별하다.  진미채처럼 쫄깃하면서도 포실포실한 식감의 가오리 회를 넣는데 맵싸한 것이 이 집 회국수의 특징이다.  회국수외에도  다양한 국수를 즐길 수 있으며 시원한 멸치 육수도 일품이다. 



《회국수할매집》의 내 외부는 예나 지금이나 그대로 모습이다. 조금은 낡아 보이는 듯한 가게가 재래시장통 한곁에 있는 그런 국수집 같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회국수 (5,000원). 그외에도 다양한 국수를 즐길 수 있다. 다만 부산시내 국수집들보다는 유명세만큼 가격은 약간 비싸다.  회국수도 좋지만 진한 멸치육수가 맛있는 물국수도 추천할 만한 메뉴이다.



아래사진이 이 집의 명물 회국수. 얼핏보면 평범하게 비빔국수처럼 보이지만 이 집 회국수에는 쉽게 보기 힘든 가오리회가 올라간다는 점이 특별하다.  진미채처럼 쫄깃하면서도 포실포실한 식감의 가오리 회가 맵싸한 양념장과 함께 국수면발과 어울려져 독특한 식감과 맛을 자랑한다.  



매콤한 맛 때문에 육수가 같이 있어야 하는데 같이 따라 나오는 멸치육수 또한 진국이다. 서울에서 맛볼 수 없는 멸치육수 맛이다.



회국수는 부산 등 일부 지방에서만 먹을 수 있는 국수. 따라서 부산만의 색다른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맛보고 싶다면 이 집을 추천드린다. 다만 예전에 비해 국수가격이 많이 오른게 감점 포인트. 그래서 나의 평점은 4.5/5.0(★★★★☆)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