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홍콩맛집]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저렴한 맛집《타이힝(TAI HING)》(평점 ★★★★)

想像 2017. 10. 25. 22:50
반응형

홍콩에서 가장 혼잡한 쇼핑 지구이자 거주 지역인 몽콕(旺角)에는 홍콩의 가장 인기 있는 시장 중 하나인 레이디스 마켓이 있고, 홍콩의 대표적인 야시장인 몽콕(旺角)야시장이 있으며 또한 중국 남부의 영향을 받은 수많은 쇼핑 거리가 분포되어 있다. 그래서 홍콩관광의 필수 코스처럼 여겨지는 곳인데 이곳에는 홍콩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맛집들도 많다.


몽콕지역을 구경하러 갔다가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구글지도에서 찾아 간 곳이 《타이힝(TAI HING)》이다. 구글지도에서 찾으니 평점이 4.1/5.0이어서 찾아 믿고 가 봤다.  아니나 다를까 늦은 점심시간임에도 줄을 서 있다. 그런데 외국인 관광객들은 거의 안 보이고 홍콩 현지인들이 대부분이었다.  


《타이힝(TAI HING)》은 1989년 소규모의 슈메이(중국식 바비큐) 패스트푸드 음식점으로 설립됐으나 현재는 홍콩 최대의 음식점 체인중  하나라고 한다.  


홍콩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음식들을 직접 먹어 볼 수 있어 좋았고 가격도 정직해 좋았다. 맛도 괜챦았다. 다만 워낙 손님들이 많아서 그런지 종업원들이 그리 친절하지는 않았다. 아마 정신없이 바쁘다 보니 그런 것 같다.



《타이힝(TAI HING)》 모습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사진에서 보듯이 

줄을 서서 기다렸다



내부는 그럭저럭 깔끔한 편이다



메뉴판

그런데 메뉴판이 온통 Tea Set이다

당황했는데 알고보니

음식을 시키면 Tea가 같이 나오기 때문에

Tea Set라 부쳐 놓은 것이었다.

기본은 따뜻한 Tea가 나오는데

아이스 Tea를 주문할 경우에는

HK$3가 추가된다.

홍콩 음식값이 그리 싼 편은 아닌데

역시 홍콩 현지식이라 그런지

가격은 정직한 편이었다.




음식을 시키면 이렇게 차가 나온다

차는 선택할 수 있다

난 홍콩에 왔으니 홍콩의 대표적인 차

 밀크티를 주문했다



아이스레몬티

아이스라 HK$3가 추가되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바베큐 돼지 HK$57

약간 짭조름하지만

고기도 연하고 맛있다



훈제연어야채볶음밥 HK$62

양이 엄청 많다

볶음밥 맛도 괜챦았다



계란 햄 덮밥 HK$ 43

아이스 레몬티를 주분해서 HK$3 추가

딱 아이들 입맛에 맞을 듯하다.



이렇게 배부르게 먹고

계산서를 받으니 HK$ 168 (약 25,000원)

거기다 Service Charge가 없다

배부르게 먹고

홍콩서 둘이서 25,000원 정도 나오다니

정말 괜챦다

그래서 홍콩 현지인들이 줄서서 먹는가 보다



《타이힝(TAI HING)》은 고급스런 그런 음식점은 아니지만 홍콩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저렴한 맛집이라 할 수 있다. 홍콩 현지인들이 즐겨먹는 현지식들을 저렴하게 그리고 배부드러게 거기다 홍콩 밀크티까지 먹을 수 있어 좋았다.  나의 평점은 4.0/5.0(★★★★)이다. 종업원들의 친절도가 조금 아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