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iOS 11 업데이트] 숨겨진 기능 '카메라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면서 찍을 때 수평 각도 맞추기' 기능

想像 2017. 9. 25. 11:46
반응형

사진을 찍을 때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면서 찍는 일이 많습니다. 특히 SNS 등에 올릴 음식 사진을 찍을 때 보통 이렇게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 보면서 찍는 일이 많습니다. 이 때 음식사진을 제대로 잘 찍으려면 위에서 아래로 찍을 때 완벽하게 각도가 0도가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푸디(Foodie)'같은 사진 앱에서는 사진 화면이 수평이 되도록 도와주는 기능이 있습니다.(에컨대 수평이 되었을 경우 노란색으로 표시된다든지).


그런데 iOS 11부터는 카메로 위에서 아래로 사진을 찍을 때 완벽하게 각도가 0도가 될 수 있도록 즉 수평이 되도록 맞춰주는 가이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메라를 크면 가운데에 + 표적표시가 두개 보이는데 이 두개의 표적표시가 하나로 일치되는 순간이 각도가 0가 되는 때 즉 수평이 완벽하게 구현된 때입니다. 따라서 +표적표시가 서로 어긋나 있다면 카메라를 조정해 +표적표시가 하나로 일치되도록 해서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iOS11의 '카메라로 바로 아래를 찍을 때 각도 맞추기' 기능을 이용해 음식사진을 찌겅 본 것입니다. 확실히 수평이 잘 맞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