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iOS 11 업데이트] 한 손만으로도 타이핑이 가능한 'QuickType 키보드'

想像 2017. 9. 21. 16:21
반응형

iPhone은 두가지 사이즈가 있습니다, "4.8 inch"아이폰과 " 5.7 inch"아이폰 플러스입니다. "4.8 inch" 아이폰까지만 해도 손이 너무 작은 분만 아니라면, 적당히 한손으로 자판을 치는 것이 크게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5.7 inch" 아이폰 플러스라면 상황은 달라지게 됩니다. 왠만한 큰손이 아니라면 한손으로 타이핑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저도 5.7 inch iPhone7 Plus를 사용중인데 정말 타이핑 할 때 불편한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그래서 그런지 애플에서 iOS11 엔 "QuickType 키보드"란 새로운 기능으로 추가 하였습니다.


새로운 키보드 타입의 정식 명칭은 "QuickType 키보드" 이고, 왼손 사용자와 오른손 사용자를 위해 2가지 타입을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사용 방법은 이모티콘 키나 지구본 키를 터치한 뒤 길게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안보이던 키보드 타입 두가지가 보이게 됩니다. 좌측에있는 아이콘은 왼손 사용자를 위해 키보드 배열을 좌측으로 최대한 몰아 사용자의 편의 성을 도모하였으며, 우측에있는 아이콘은 오른손 사용자를 위해 키보드 배열을 우측으로 몰아 편의성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사용중 표준 자판으로 돌아가고 싶은 경우는 "<" 모양 또는 ">" 을 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