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벚꽃과 벚꽃을 주제로 한 노래

팝뮤직/POPS 칼럼|2018.04.03 12:41

벚나무의 꽃. 모 가수에게는 연금을 부르는 노래이다 봄에 화창하게 피는 분홍색, 또는 하얀색 꽃잎이 유명하다. 꽃말은 '삶의 덧없음과 아름다움', '순결', '뛰어난 아름다움', '절세미인'. 4월 초, 즉 개나리가 지고 진짜 봄이 맞구나 할 무렵에 피어서 며칠 동안 나무를 뒤덮다가 꽃이 떨어지고 잎이 나며 진다. 만발할 때 거리의 모습이 매우 아름답기에 이때를 위해 벚나무를 심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꽃잎이 워낙 잘 떨어지기 때문에 비가 와도 떨어진다. 그래서 축제기간에 비가 오면 하루에 손실 몇 천만 원을 입는다 한다. 오는 사람도 없을뿐더러 비가 오래 오는 만큼 꽃축제를 할 수 있는 기간도 짧아지기 마련이다.


한반도는 남북으로 길게 뻗은 만큼 지역마다 벚꽃이 피는 시기가 다르다. 벚꽃이 피기 시작하는 날(1981~2010년 평년값)은 서귀포 지방이 3월 25일경, 부산, 대구, 포항 등지는 3월말, 전주, 대전, 강릉 지방은 4월 5일경, 서울 지방은 4월 10일경이며, 인천, 춘천 등지는 서울보다 2,3일 늦다. 과거보다 닷새 정도 일찍 피는 셈이다. 한편 신의주, 함흥 이북의 북부 지방에서는 4월 25일경, 청진 이북지방은 5월 5일 이후에 피는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해발 고도에 따라서도 개화 시기가 다른데, 산간 지역의 벚나무들은 평야 지역의 벚나무들보다 5~10일 정도 개화 시기가 늦다. 일본도 비슷하게 대부분 지역에서 4월 초~중순에 만개한다. 다만 홋카이도의  벚나무는 보통 5월 중순에 만개하며, 오키나와와 아마미 군도에 서식하는 대만 벚나무는 1월 말 정도에 만개한다.


Created by iPhone 7 Plus


벚꽃을 주제로 한 노래 


버스커 버스커 (Busker Busker) - 벚꽃 엔딩



10cm - 봄이 좋냐?



아이유, HIGH4 - 봄 사랑 벚꽃 말고



I.O.I - 벚꽃이 지면



모리야마 나오타로 - 벚꽃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