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에서 시내까지 택시요금 얼마나 나오나?

想像 2017. 3. 25. 17:26
반응형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北京首都国际机场)은 베이징 시내에서 북동쪽으로 25km 떨어져 있다. 따라서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에서 시내로 이용하려면 크게 공항버스와, 공항철도, 택시 세가지중 하나를 선택해 이동하여야 한다.  



베이징 수도 공항에서 베이징 시내까지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은 공항철도. 영어로는 에어포트 익스프레스(Airport Express)라 부르며 중국어로는 지창콰이쿠웨이(机场快轨)라 부른다. 공항에 도착하면 ‘Airport Express’ 라 써 있는 표지판을 따라 이동하면 표를 구입할 수 있는 창구가 나온다. 혹은 공항 내에 있는 티켓 머신을 통해 표를 구입할 수 있다. 티켓을 구입했다면 공항철도를 탈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된다.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는 공항의 터미널인 제3터미널(3号􈏓􇔿楼, Terminal 3)과 제2터미널(2号􈏓􇔿楼, Terminal 2) 정류장을 지나 시내의 삼원교(三元桥, Sanyuanqiao)와 둥즈먼(东􆹫门, Dongzhimen)에 정차한다. 둥즈먼 역까지 불과 16분 뿐이 걸리지 않는 가장 빠른 교통수단이다. 그러나 삼원교(三元桥, Sanyuanqiao)와 둥즈먼(东􆹫门, Dongzhimen) 근처에 있는 호텔이 아니라면 지하철로 다시 환승을 하거나 택시를 이용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다.


그래서 보통은 그냥 호텔까지 직행할 수 있는 택시를 많이 이용하게 된다. 택시는 숙소를 찾아가기 힘든 여행객이나 혹은 가족여행, 인원수가 3~4명 정도의 여행이라면 택시가 훨씬 더 편하다. 공항에서 택시(Taxi) 표지판을 따라가면 택시정류장이 나온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한다면 교통체증 정도에 따라 약100~150 CNY 요금이 나오며 시간은 40~60분 정도 소요된다. 교통정체가 엄청 심한 출퇴근 시간과 같은 피크타임에는 150 CNY 이상도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본인의 경우 공항에서 왕푸징 근처에 있는 호텔까지 120 CNY(약 20,000원)정도 나왔다. 호텔서 공항까지 나오는데도 거의 비슷한 요금이 나왔다. 


공항 택시 정류장이 아닌 다른 곳에서 여행객을 태워 바가지를 씌우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반드시 공항 택시 정류장에 정차한 노란색 택시를 타는게 좋다. 택시를 타서 택시 기사분에게는 중국어로 쓰여 있는 숙소의 주소를 보여주는 것이 좋다. 택시 기사들이 거의 영어를 알아듣지 못한다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