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해외여행정보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사이트 및 앱 베스트5

想像 2017. 1. 10. 11:59
반응형

해외여행을 갈 때면 향상 현지 정보를 잘 모르니 여행정보 책자 등을 구입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검색을 해 보거나 하게 된다. 이럴 때 굳이 비싼 해외여행 정보 책자를 구입하거나 시간을 수비하면 인터넷 검색을 하지 않아도 유용한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나 앱들이 있는데 이를 정리해 소개한다


투어팁스

http://www.tourtips.com 


가장 알차고 여러 지역의 다양한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특히 아시아/동남아/유럽/미주/남태평양 등 주요지역 주요도시들의 가이드북 및 맵북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데 가이드북 및 맵북은 일반 서점에서 살 수 있는 여행정보책자 이상으로 잘 되어 있다.  pdf파일로 되어 있어 다운받아 출력해 쓰거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저장한 후 그 때 그 때 보면 된다.


투어팁스에서 제작한 가이드북 및 맵북뿐만 아니라 일반 여행전문가들이 직접 제작해 올린 여행자료들을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것도 너무 좋다.


하나투어 여행정보

http://info.hanatour.com 


국내 최대 여행전문기업이 하나투어는 단순히 여행상품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여행정보들도 제공한다. 하나투어 여행정보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동남아/중국/일본/남태평양/미주/중남미/유럽 지역 주요 여행지의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다. 투어팁스처럼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국내 최대 여행전문기업답게 국내 여행자들의 취향에 맞는 가볼만한 곳/맛집/쇼핑 정보가 잘 나와 있다.



티티어스

http://www.ttearth.com


개인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지만 의외로 알짜배기 여행정보가 많은 사이트이다.  특히 스위스/일본 여행정보가 알차다. 실제 여행경험을 토대로 작성되어 여행일정 및 여행코스 짜는데 아주 도움이 많이 된다.



OnTheWorldMap

http://ontheworldmap.com 


해외 여행시 가장 유용한 것이 한장의 여행지도이다. 현지에서 관광안내소 등에서 현지 여행지도를 얻을 수도 있지만 여행 출발하기전 사전에 여행코스를 짤 때 여행지도를 미리 봐두면 여행코스 통선을 짜기가 할것 수월하다. 그런 의미에서 OnTheWorldMap사이트는 전세계 거의 모든국가, 주요도시의 시가지지도 및 관광지도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이다. 지도도 고해상도로 제공된다.



트립어드바이저

tripadviser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여행앱중 하나이다. 전세계 주요도시의 여행지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여행지별 호텔/관광명소/음식점등의 정보를 사용자 리뷰를 토대로 제공해 주므로 호텔 예약시나 맛집 찾기 등에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특히 위치기반 앱이라 여행중 현재위치 근처 호텔이나 맛집을 찾는데 아주 유용한 앱이다. 예약도 가능하다. 또한 지도를 미리 다운받으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더라도 사용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