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다이슨 무선 핸디 진공청소기 V6] 놀라운 먼지 흡입력.. 문제는 소음과 배터리.

想像 2016. 12. 1. 17:22
반응형

집에 유선 진공청소기가 있다. 하지만 집 바닥을 청소하는 데 사용하는 청소기라 침대 매트리스나 카페트 등을 청소할 때 사용하기가 찝찝하고 간단히 부스러기 등을 청소할 때마다 덩치 큰 청소기를 끄내기도 그렇고 해서 핸디형 진공청소기를 하나 구입하기로 마음먹었다. 좀 더 저렴한 제품들도 많았지만 요즘 진공청소기의 대세가 '다이슨(Dyson)'이라 다이슨 제품중 찾다가 발견한 것이 '다이슨 무선 핸디 진공청소기 V6 베이비 차일드 헤파 HH-08'이다. 30만원내외의 고가이지만 이벤트로 미니모터헤드를 추가 증정하길래 질렸다.


배송온  '다이슨 무선 핸디 진공청소기 V6 베이비 차일드 헤파 HH-08'와 '미니모터헤드'



포장을 뜯어내니 본체와 매트리스툴, 스토번 더트 브러쉬, 콤비네이션툴, 크레비스툴, 충전기 등이 들어 있었다.



무엇보다 다양한 툴들과 미니모터헤드가 있어 이블 및 침대 매트리스, 카페트, 틈새, 일반 부스러기 청소, 쇼파 등  용도별로 나눠 청소를 할 수 있어 너무 좋다 툴을 갈아 까우기도 너무 편하다



또한 핸디타입에 그렇게 무겁지 않아 어디든 쉽게 들고 다니면서 청소를 할 수 있어 좋다. 건 타입의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라 사용할 때도 일반 핸디형 청소기보다 훨 편하다



가장 좋은 점은 역시 놀라운 먼지흡입력 특히 매트리스툴이나 미니모터해드를 끼운후 MAX파워모드로 매트리스나 카페트 등을 청소하면 미세한 먼지까지 말끔하게 빨아 들이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금새 투명 쓰레기통안에 먼지들이 가득 뭉친채 쌓인다. 심지어 힘들게 이불을 털지 않고도 이불속 먼지까지 말끔히 흡입하는 느낌. 아무튼 놀라운 먼지흡입력은 '다이슨'브랜드의 진가를 말해준다



30만원이라는 고가이지만 아무튼 성능하나 만큼은 가격값을 한다. 일반 저가 핸디형 청소기로는 엄두로 내지 어려운 청소를 '다이슨 무선 핸디 진공청소기 V6 베이비 차일드 헤파 HH-08'는 깔끔하게 해낸다. 그리고 설명서만 한번 읽어 보면 쓰레기통만 버튼 하나로 쉽게 비울 수 있고 분리해 물로 간단히 세척할 수도 있다. 


다만 '다이슨 무선 핸디 진공청소기 V6 베이비 차일드 헤파 HH-08'를 사용하면서 2가지 점은 너무 아쉽다. 첫째는 소음이 생각보다 심하다는 것이다. 청소기를 눌러 작동시키면 윙하는 소리가 거의 크다. 특히 MAX파워 모드에서는. 두번째는 배터리 문제. 충전을 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충번후에도 오래 사용하지 못한다. 방전에서 완충까지 3.5시간이 걸린다. 칭소도 일반 사용시 20분, 모터헤드 사용시 16분, MAX파워 사용시 6분이다. 보통 MAX파워를 사용할 때가 많은데 그러면 금방 이곳저곳 청소를 하다 보면 중간에 배터리가 방전된다. 배터리 방전이 무서워 MAX파워모드보다 일반모드를 그래서 사용할 정도이다.무선 청소기의 경우 배터리 문제는 어쩔 수 없다고 하지만 '다이슨 무선 핸디 진공청소기 V6 베이비 차일드 헤파 HH-08'는 좀 심하다 싶을 정도로 빨리 방전된다.  '다이슨 무선 핸디 진공청소기 V6 베이비 차일드 헤파 HH-08'를 구입하시고자 하시는 분은 꼭 이점을 유의하시길.


이 2가지 단점만 빼고나면 '다이슨 무선 핸디 진공청소기 V6 베이비 차일드 헤파 HH-08'은 정말 마음에 쏙 드는 핸디 무선 청소기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