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홋카이도 나홀로 배낭여행 4박5일 : 3일차 쿠시로

想像 2016. 7. 30. 14:05
반응형

북해도(홋카이도)의 또 다른  웅대한 자연이다. 유명한 여행 가이드 「미슐랭 그린 가이드 재팬」은 마슈호를 3, 굿샤로호와 와코토반도를 2개로 평가했습니다. 홋카이도 동부, 아칸국립공원에 있는 지역의 특징은 마슈호, 굿샤로호, 아칸호의 3개의 아름다운 호수, 야생의 에조사슴과 북방여우가 서식하는 아름다운 , 그리고 몸과 마음을 리프레쉬할 있는 온천이다. 이러한 대자연 속에서 카누와 트레킹 등에 도전하여 액티브하게 홋카이도를 체험해 볼 수도 있는데 일정상 그리고 차가 없다 보니 는 관계로 이들 지역을 투어하지는 못하고 기차로 접근이 가능한  구시로 습원을 둘려보고 왔다.


홋카이도 동부의 쿠시로시 바로 북쪽에서부터 양탄자같이 펼쳐지는 것이 바로 쿠시로 습원. 일본에서 최초로 람사르조약에 등록된 총면적 183평방킬로미터의 거대한 습지이다. 이곳에는 에조 사슴, 흰꼬리 독수리를 비롯하여 2 종류에 이르는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여름에는 각양각색의 꽃들이 피며 겨울에는 특별천연기념물인 단학도 찾아온다.

대습지를 조망할 있도록 주위의 구릉에는 여러 개의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특히 호소카 전망대는 아래로는 쿠시로 강의 물굽이를, 멀리로는 아칸의 연봉들을 조망할 있는 전망이 뛰어난 곳이다.


여름에 운행되는 관광열차 노롯코호는 습지를 안내하면서 느린 속도로 쿠시로역에서 도로역까지 달린다. 밖에도 도로호수에서 호소오카까지 9킬로미터의 강을 내려오는 카누, 지상 50미터에서 습지를 내려다 보는 열기구 플라이트, 홋카이도에서 서식하고 있는 동물을 직접 타고 습지를 산책하는 다양한 방법으로 습지를 즐기며 독특한 자연을 체험할 있다.



삿포로-쿠시로-쿠시로습원역 


쿠시로는 홋카이도 동부에 위치하고 있고 삿포로에서 기차로 최소 4시간이상이 소료되는 먼거리이다. 삿포로역에서 아침 7시에 Super Ozora 기차를 탄다. 4시간을 달려 쿠시로역에서 도착하니 11:00. 도착한 쿠시로역 플랫폼에서 바로 옆 플랫폼으로 이동해  11:06에 출발하는 노롯코호 열차로 갈아탄다. 그리고 25분 정도를 달려 목적지인 쿠시로습원역에 11:30분에 도착.



구시로시쓰겐역


구시로시쓰겐 역은  구시로 습원에  위치한 무인역으로 주변엔 습지와 산뿐이며, 거의 대부분의 승객이 습지를 탐방하는 관광객이다. 보통때는 정차하지 않고 여름 한철만 정차를 한다.



호소오카전망대


쿠시로습원역에서 내려서 뒷편 계단으로 해서 조금 올라가면   아래로는 구시로 강의 물굽이를멀리로는 아칸의 연봉들을 조망할  있는 전망이 뛰어난 호소카 전망대가 나타난다.  이날 날씨가 조금 흐린 것이 조금 아쉬웠지만 드넓은 습원을 한눈에 내려다 보니 가슴이 탁 트인다



호소오카 전망대 쿠시로 습원을 구경하고 다시 역쪽으로 내려온다



호소오카 방문객 라운지


역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오른편으로 호소오카 방문객 라운지가 있다. 잠시 들러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겨 본다



호소오카역까지 도보 투어


잠시 휴식을 취한후에는 호소오카역까지 도보투어에 나선다. 비포장길을 때론 포장된 길을 따라 울창한 숲길을, 쿠시로강을 끼고 걸으면서 자연이 주는 힐링을 제대로 만끽해 본다. 거의 사람이 없어 혼자 자연을 벗삼아 걷게 된다.



호소오카역


호소오카 역에 도착하니 사람이 아무도 없다. 이 역 또한 무인역이다. 시간이 남아 잠시 주변을 둘려보고 14:02에 도착하는 노롯코열차에 탑승한다. 이 역에서 나혼자 유일하게 기차를 탄다. 나 혼자를 위해 마치 기차가 정차를 하는 느낌이다. 색다른 여행경험이다



호소오카역-도로역


노롯코열차를 타고는 다음역이자 종착역인 도로역까지 간다. 여름에만 운행되는 관광열차 노롯코호는 습지를 안내하면서 느린 속도로 달린다. 창밖으로 구시로강에서 카누를 타는 사람들의 모습과 원시적인 느낌의 쿠시로 강이 스쳐 지나간다



도로역


마침내 14;15분 도로역에 도착한다. 이 열차가 다시 쿠시로역으로 출발하는 시간은 14:45분. 30분정도 여유가 있어 역 주변을 구경하고 맛있는 간식거리도 사먹은 후 다시 노롯코호 열차에 탑승한다



도로역에서 쿠시로역으로, 삿포로로


노롯코열차를 타고 쿠시로역에 도착하니 15:33분. 삿포로로 가는 열차는 16:14분에 있다. 그래서 쿠시로역 주변 풍경을 구경하고 간식거리도 사먹고 시간을 보낸후 16:14분에 삿포로로 출발, 20:15분에 삿포로에 도착한다. 저녁은 먹은 후 다음일정인 하코다테를 가기 위해 짐을 꾸리고 휴식을 취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