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울산맛집] 떡갈비처럼 석쇠에 구운 불고기 《언양기와집불고기》(평점 4.5)

想像 2016. 5. 3. 13:52
반응형

불에 직접 구운 고기라는 뜻의불고기 외국인 사이에서 한국식 바비큐로 불리며, 갈비·비빔밥과 함께 한식의 대표주자로 자리잡았다. 불고기는 소의 안심이나 등심 부위가 많이 사용되어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며 예나 지금이나 특별한 먹는 음식으로 대우 받고 있다.

 

조리 방법에 따라 미리 양념에 재웠다가 굽는양념구이 생고기를 그대로 썰어 굽는소금구이 있고, 굽는 방법에 따라숯불구이’ ‘석쇠구이’ ‘돌판구이’ ‘철판구이 구분된다. 지역마다 특색 있는 조리법을 자랑하며 광양불고기, 언양불고기가 유명하다.

 

 

언양불고기 맛집으로는 '언양전통불고기','언양진미불고기','갈비구락부','언양기와집불고기''가지산언양불고기' 등이 유명한데 오늘은 '언양기와집불고기' 소개한다.

 

 

 

언양기와집불고기는 80년이 넘은 오래된 기와집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식당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고풍스럽다별도로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 주차하기도 편리하다.

 

 

 

불고기를 두툼하게 다져서 떡갈비처럼 석쇠에 구운 기와집불고기(1인분 17,000) 한우 꽃등심, 꽃살, 낙엽살 등을 맛볼 있는 모듬구이(1인분 22,000) 대표 메뉴다. 그리고 식사로 막국수(비빔/ 2종류, 4,000) 된장찌개 식사(2,000) 있다.

 

 

 

기와집불고기을 시키면 아래 사진처럼 한상 가득 밑반찬들이 깔끔하게 나온다.야채쌈,무우쌈,파절이,땅콩/메추리알 조림,고구마조림,양파절임,고추된장무침,국물김치 등이 나온다.

 

 

 

아래사진은 육회(200g 23,000). 일단 선홍색 육회의 한우고기는 신선도와 고기육질에서는 +점수를 줄만했다. 하지만 생각보다 양은 많지 않았다. 4 가족이 젖가락씩 먹다 보면 금방 없어진다

 

 

 

다음은 기와집불고기(1인분 17,000).  아래 사진은 2인분이다. 불고기를 떡갈비처럼 석쇠에 구워 나온다. 소고기의 여러 가지 부위를 모아 잘게 다져서 양념에 버무려 석쇠에 구워먹는 것이 언양식 불고기인데 불고기는 정통 언양불고기는 아니다언양불고기보다 고기가 두툼하고 크다. 버섯과 함께 마늘을 같이 겉드린 것도 특징.양념은 간을 많이 한편이다. 맛도 괜챦다.

 

 

 

식사로는 된장찌개(2,000원)와 막국수(비빔,물 2가지)(4,000원)가 있다. 된장찌개 식사는 몇가지 밑반찬과 함께 전통된장맛의 찌개가 나온다.

 

 

 

식사후에 나오는 식혜

 

 

 

《언양기와집불고기》는 정통 언양식 불고기와는 약간 차이는 있지만 언양 불고기 맛을 느낄 있는 맛집임에는 틀림없는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