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일본 큐슈 여행 : 나가사키 하우스텐보스 1편 (후쿠오카에서 하우스텐보스로)

想像 2008. 1. 29. 18:06
반응형

네덜란드풍 테마파크, 하우스텐 보스

하우스텐 보스는 일본 후쿠호카 하카다 터미널에서 1시간 반 쯤 고속도로로 해서 차로 타고 가게 되는데 일본 나가사키현에 속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우스텐보스는 중세유럽(17세기 네덜란드)의 거리를 재현한 체재형 리조트입니다. " 하우스텐보스"라는 명칭은 현재 네덜란드여왕이 거처하는 "팰리스 하우스텐보스"의 재현을 허가받은 것에 기인합니다.  "HUIS TEN BOSCH"란 네덜란드어로 "숲속의 집"을 뜻하는데 이름다운 신록에 둘러싸인 운하가 흐르는 거리에는 관광객의 시선을 끄는 거리, 숍, 레스토랑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 택지 내로 들어서면 저마다 개성을 뽑내는 호텔이 5개나 들어서 있고, 요트정박소와 분양주택지도 갖추고 있습니다. 면적은 152헥타르(모나코공국과 거의 같음)이며 "세계 제일의 꽃 리조트" 를 꿈꾸는 하우스텐보스는 계절마다 아름답게 피어나는 꽃들로 거리를 화려하게 물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약 5년이라는 시간에 걸쳐 조성된 "하우스텐보스"는 환경 선진국인 네덜란드의 국토조성을 모델 삼아 꾸며졌습니다.  하우스텐보스는 본디 풀한포기 나무 한그루 나지 않는 황폐한 매립지였는데 먼저 토지를 개량하고, 치밀한 조사에 의거해 약 40만 그루의 수목과 30만 그루의 꽃을 심어 현재의 모습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거리곳곳에 흐르는 운하는 총 길이6,000m로 호안은 모두 돌로 쌓고, 오무라만의 해수를 끌어들여 자연생태계를 유지 보존하고 있습니다. 거리 역시 생태계 유지 차원에서 벽돌을 이용하였으며, 장내에서 발생하는 오수는 고도처리를 한 후 화장실의 세척수와 수목 살수용으로 재활용하는 등 절약과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백업시스템으로 "Eco City" 라는 이름에 걸맞는 자연과의 공존을 도모하고 있다고 하네요.

최근 엔화 가치의 하락과 원화 가치의 상승으로 하우스텐 보스를 찾는 한국 관광객들이 급증함에 따라 가보면 한국사람반 일본사람 반입니다. 그래서 친절한 한국어 홈페이지도 있으니 더 자세한 정보는 홈피를 참조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리고 한국어판 안내지도도 있으니 다운받아 보시면 도움이 아주 많이 될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