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부산명소]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찜질방《신세계 센텀시티스파랜드》

想像 2016. 5. 23. 18:14
반응형

발리의 고급 리조트처럼 이국의 휴양지를 컨셉으로 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스파랜드는 한국 전통욕과 일본 도심욕의 장점을 도입한 도심속 휴양형 온천 명소이다. 


미용과 통증에 탁월한 두 종류의 천연 온천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22개의 욕탕, 전통 및 이색 찜질방, 고품격 레스토랑 및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유리 돔을 통해 수영 강변과 수변 공원이 바라보이는 전망이 아름다운 곳이다. 


가족끼리 자주 가는 편인데 탐방기를 올려본다.



티켓팅 및 입장


신세계 백화점 정문쪽에서 왼편 1층에 위치한 스파랜드 카운터에서 입장료를 내고 티켓팅을 한다. 입장료은 성인의 경우 주말/공휴일 18,000원, 주중 15,000원이다. 예전엔 주말/공휴일 14,000원, 주중 12,000원이었는데 상당히 많이 가격이 올랐다. 신세계 카드 할인을 안 받으면 가격이 부담스럽다


티켓팅을 하면 신발장 번호가 나와 있는 영수증과 함께 키를 받게 된다. 그러면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가 영수증에 찍힌 번호의 신발장을 찾아서 거기다 신발을 넣고 잠근다. 그리고 나서  스파랜드 입구로 가는데. 입구는 꼭 지하철 출입구와 같다. 받은 키를 갖다 대면 바가 열린다. 그럼 바를 밀고 들어가면 된다. 들어가자 마자 오른쪽에 있는 찜질복 코너에서 아까 받은 영수증을 주고 찜질복을 받는다


운영시간 
06:00~24:00 (단, 오후 10시30분에 입장 매표가 종료)
입장요금


 구분 주중 주말/공휴일 
 성인 15,000원 18,000원 
 학생 12,000원 15,000원 중/고등학생
 조조/심야 10,000원 23,000원 조조 오전 9시 이전, 심야 오후 8시이후 입장고객에 한해 적용됨
※ 신세계 카드가 있으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조조/심야 제외)

욕탕 및 사우나


찜질복을 받은 다음에는 탈의실에서 옷을 벗고 욕탕을 들어가 본다. 욕탕은 동래의 허심청에 비해선 넓지는 않지만 깔끔하고 산뜻하다. 앞서 소개해 드린 대로 탕은 중탄산나트륨 성분의 탄산천과 염화나트륨 성분의 해수에 가까운 식염천 2가지가 있는데 탕에 중탄산나트륨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탕이 중탄산나트륨 성분의 탄산천이다.


중탄산 나트륨 온천

지하 1,000m에서 끌어올린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성분의 천연 온천수이다.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여 ‘미인천’이라는 별명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미용효과가 탁월하며 특히, 피부결과 머릿결을 윤기 있게 해준다.


염화나트륨 온천

해수에 가까운 염화나트륨 성분의 식염천이다. 지하 560m에서 끌어올린 염화나트륨 온천수의 식염 성분은 피부를 감싸 따뜻한 기운이 오래도록 머물 수 있게 한다. 그 따뜻함은 기와 혈의 순환을 도와 통증을 완화시키고 인체의 기능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안에는 바디샴푸와 샴푸, 비누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면도기 등은 욕탕입구 자판기에서 구입해야 한다. 자판기는 현금을 넣은 것이 아니라 키를 갖다 대고 계산하는 방식이다. 나중에 나갈때 정산한다. 


사우나는 고대 로마 욕장을 재현한 로만 사우나, 본 고장 핀란드 전통 사우나를 경험할 수 있는 건식 사우나, 부드러운 고운 입자의 스팀 사우나 등이 있다. 사우나를 하고 사우나 앞에 설치되어 있는 냉샤워기로 샤워를 하면 온몸이 찌릭지릭. 그런데 숨이 탁탁 막히는 다른 온천과 비교해서 사우나 온도는 그리 높지 않은 편이라 오히려 오랫동안 사우나를 즐길 수 있어 편하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바디마사지(스탠드형), 드림바스(베드형), 벤치젯(좌석형), 버블젯(바닥버블형) 등 4가지 형태의 다양한 풀을 즐길 수 있는 비데풀.  앉아서, 누워서 세차게 뿜어나오는 물줄기와 기포로 바디 맛사지를 즐길 수 있다. 첨에는 약간 아플정도로 수압이 강하지만 하고 바디 마사지를 나면 개운한 느낌.


핀란드 사우나

혹한 추위를 이기는 핀란드식 자연 건강법, 땀샘을 열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근육과 관절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로만 사우나

고대 로마 욕장을 현대 기술로 재현한 복사열식 사우나이다. 스팀제네레이터의 부드럽고 고운 입자 스팀과 습도를 자동 조절하여 답답하지 않고 편안하게 증기욕을 즐길 수 있다.


노천탕(여자탕에만 있음)

사계의 변화, 자연의 소리를 그대로 느끼며 온천을 즐기는 노천탕. 도심 한가운데 자연과 하나되는 노천탕은 도심 온천시설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시설로, 일본에서만 보실 수 있었던 노천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스팀 사우나

보일러에서 직접 스팀을 쏘아주는 기존 방식을 탈피한 새로운 방식의 스팀사우나로 스팀사우나의 명품이라 불리는 스팀제네레이터를 통해 분출되는 부드럽고 고운 입자로 거칠고 답답한 느낌이 아닌, 호텔 사우나 수준 이상의 고급 스팀사우나를 경험할 수 있다. 


비데풀

바디마사지(스탠드형), 드림바스(베드형), 벤치젯(좌석형), 버블젯(바닥버블형) 등 4가지 형태의 다양한 풀을 즐길 수 있다. 유럽의 건강 바데풀을 동양인의 체형에 맞게끔 기획하고 설계하여 더욱 과학적으로 피로를 풀 수 있다.

바디마사지(스탠드형) : 벽면 노즐에서 뿜어나오는 제트(ZET)수류를 이용하여 부위별 마사지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드림바스(베드형) : 베드에 설치된 바디라인의 JET수류가 전신을 마사지해드립니다.

벤치젯(좌석형) : 편안히 앉은 자세에서 허리와 종아리 마사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버블젯(바닥버블형) : 앉은 자세에서 발바닥 마사지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실외족탕


목욕 및 사우나를 끝낸 후에는 탈의실에서 찜질복으로 갈아 입고 만남의 장소(남탐으로 갔던 남자와 여탕으로 갔던 여자가 찜질복입고 같이 만나는 곳^^) 을 걸쳐 찜질방으로 향한다. 찜찔방에는 엘리베이터가 있어 1층-2층을 오갈 수 있다.


1층 찜질방으로 들어가면 먼저 오른쪽으로 실외족탕이 있다. 노천탕으로 다양한 족탕들이 준비되어 있다. 발을 담구고 돗서를 해도 좋고 서로 수다를 떨기에도 좋다. 특히 가족단위 연인단위로 족탕을 즐길 수 있게끔 칸칸이 구분되어 있는 소규모 족탕들이 준비되어 있어 좋다.


그리고 발지압을 할 수 있는 코너도 따로 준비되어 있어 왔다갔다 하면서 발지압을 할수도 있다. 여름철에는 노천탕이라 발을 담그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면 신선노름하는 기분이다.



넓고 깨끗한 1층 휴식공간 


실외족탕에서 족욕을 하고 나오면 발리풍의 깔끔한 특급시설의 휴식공간들이 펼쳐져 있다. 파라솔 아래 벤치에 누워 휴식을 취해도 좋고 푹신한 매트위에 몸을 누이고 편하게 릴랙스를 즐길 수도 있다.



갈증이 나거나 배가 출출하다면 매점에서 간단한 음료나 계란등을 시켜 먹으면서 릴랙스를 즐겨 보는 것도 좋다



다양한 찜질체험


휴식과 함께 다양한 찜질 체험도 해본다.  황토방,  소금방, 불가마, 아이스방, 웨이브 드림룸, 바디사운드룸, 로만룸, 하람룸, 피라미드룸, 발리룸 등 전통과 이색 찜질방 13곳이 기다린다. 크기는 별로 크지 않지만 찜질방 종류가 워낙 다양해 한번씩 들낙날락만 해보 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린다. 특히 바디사운드룸, 피라미드 룸 등은 다른 찜질방에서는 볼 수 없는 색다른 찜질방이다.


황토방

동의보감에서 황토는 신경통, 수족냉증, 중금속 해독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또한, 오랜 세월 동안 태양 에너지를 흡수하며 발생하게 되는 원적외선을 배출하여 몸에 이로운 작용을 도와준다.  



참숯방

단단하고 세밀한 참숯은 음이온을 발생시켜 산성화된 체질을 알칼리화로 환원시키고, 독소를 중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왔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으뜸인 강원도 횡성의 굴참나무를 소재로 하여 그 효과를 최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참숯의 세밀한 틈을 통해 방출되는 원적외선은 살균 작용은 물론, 부인병과 혈액순환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좋다.



소금방

2억 5천만년전 바다의 증발로 만들어진 히말라야 소금, 세계적인 청정 소금이라 칭송되는 원석을 사용하고 있다. 소금은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고,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피부의 각질 제거 및 각종 피부염을 개선해주고, 혈액순환 활성화로 면역력 향상 효과가 있습니다. 찜질의 소재로 한국인에게 황토, 참숯과 함께 인지도가 높은 소재이다.


불가마

스파랜드에서 가장 높은 온도의 찜질방이다. 다량의 원적외선을 함유하고 있는 황토 가마돌을 사용하여 황토의 효과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아이스방

고온의 찜질방에서 데워진 몸의 열기를 식혀 줄 수 있는 공간이다. 급격한 온도차를 느끼지 않으시도록 미냉의 온도로 조절하고 있으며, 발이 시렵지 않도록 바닥 난방을 설치하여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다.  아이스방은 입욕탕의 냉욕처럼 넓어진 모공을 수축시켜 노폐물이 쉽게 배출되도록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웨이브드림룸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되는 웨이브드림룸은 유럽에서 마음의 명상, 릴렉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천정에서 내리쬐는 빛에 의해 중앙의 물의 파문이 천정으로 다시 되비춰져서 끝없이 움직이는 물결을 만들고, 이는 마치 심해 속 바닥에 머물고 수면 위를 바라보는 듯한 느낌을 주어 신비롭고 환상적인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바디사운드룸

뼈를 통해 전해지는 음향은 귀를 통해 듣는 것보다 균일하고 부드럽게 느껴진다.. 골전도 시스템 원리로 설계된 바디사운드룸은 뜨겁지 않은 중온의 실내에서 자연의 소리나 명상 음악을 부드러운 음향으로 몸으로 느낄 수 있다. 도심 속의 스트레스와 지친 몸의 피로를 해소하는 새로운 개념의 릴렉스 찜질방이다.



로만룸

서구에서 가장 오래된 고대 로마의 대중 욕장을 찜질의 형태로 재현하여 고대유럽 증기욕을 찜질로 체험할 수 있다



하맘룸

서구의 대표적인 욕장인 터키 하맘은 옷을 입은 채 대리석에서 목욕 찜질을 즐겼는데 이러한 터키의 고대 공중 욕장을 현대적으로 재현한 공간으로 중온의 증기욕을 체험할 수 있다



피라미드룸

세계 7대 불가사의. 피라미드의 형태를 그대로 재현하였다.  피라미드의 경사각인 52도는 우주에너지를 최대한 흡수할 수 있는 이상적인 각도로 알려져 있다



발리룸

고온, 중온의 찜질방을 이용하시고 데워진 몸을 천천히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소형의 찜질홀이다. 하시모토 유키오가 설계한 발리 풍의 인테리어 이미지 속에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심신을 릴렉스하게 휴식하실 수 있다.



릴랙스룸


찜질방에서 땀을 좀 빼고 난 후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릴랙스룸이 있다. 안락의자에 누워 창밖으로 보이는 경치를 구경하면서 팥빙수나 아이스티,커피 계란 등을 먹으면서 정말 릴랙스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무척  넓고 깔끔하다.



에스테틱 '쉼'

스파랜드 2층에는 '쉼'이라는 에스테틱 공간도 있다. 여기선 얼굴, 몸, 두피, 발 등 다양한 에스테틱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데 가격은 좀 센 편이다



굳이 비싼 에스테틱 프로그램을 받지 않더라도 안마기계도 준비되어 있어 단돈 2,000원으로 15분간 편하게 안마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가격도 조렴하고 안마도 시원시원해 인기만점



레스토랑


배가 출출하거나 식사를 하고 싶다면 목재의 편안함, 통유리로 쏟아지는 자연햇살을 맞으면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도 2층에 있다. 갈비탕, 미역국정식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가격도 8,000원~12,000원선으로 합리적이다 




카페


식사후 커피한잔 하고 싶다면 바로 옆에 위치한 카페에서 커피, 생과일쥬스등 간단한 음료를 즐길 수도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스파랜드'는 그냥 목욕탕이나 찜질방이 아니다. 원스톱으로 릴랙스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특급시설의 리조트 같은 분위기이다. 입장료가 싼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볼만한 부산의 명소가 아닌가 생각된다


반응형